서비스이용약관

트립이지 운송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에스디에스텍(이하 “트립이지”라 한다)이 고객의 수하물을 공항에서 숙소로, 숙소에서 공항으로, 숙소에서 숙소로 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트립이지와 고객이 준수하여야 할 내용을 규정하는데 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1. “공항”이란 트립이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항을 의미하며, 트립이지의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이용가능공항으로 안내하고 있는 공항을 말한다.
  • 2. “숙소”란 공항 외에 호텔, 게스트하우스, 자택 등 공항 외에 고객이 수하물을 맡기거나 찾는 곳으로 지정한 모든 장소를 말한다.
  • 3. “수하물”이란 고객이 트립이지의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대상 물품으로서 트립이지에 운송을 위탁한 물품을 말한다.
  • 4. “당일배송”이란 고객이 트립이지에 수하물을 맡기는 행위와 트립이지에서 수하물을 찾는 행위가 같은 날에 이루어지는 경우를 말한다.
  • 5. “예약배송”이란 고객이 트립이지에 수하물을 맡기는 행위와 트립이지에서 수하물을 찾는 행위가 다른 날에 이루어지는 경우를 말한다.
  • 6. “제1권역”이란 공항 외 장소가 서울, 인천(강화군 및 옹진군 제외), 경기도 일부(고양시, 김포시, 부천시, 의왕시, 시흥시, 안양시, 광명시, 군포시, 과천시, 안산시)를 말한다.
  • 7. “제2권역”이란 “제1권역”에 포함되지 않은 경기도 및 인천시 강화군을 말한다.
  • 8. “제3권역”이란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를 제외한 전국을 말한다. 단, 도서 및 산간지역은 제외한다.
  • 9. 이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상식 및 거래관행에 의해 판단한다.

제 3 조 [트립이지의 책임]

  • ① 트립이지는 고객을 대신하여 수하물을 보관 및 운송함에 있어 수하물의 파손, 분실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수하물 운송도중 트립이지의 책임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보상하여야 한다.
  • ② 트립이지는 고객이 트립이지 홈페이지 및 앱에서 약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하여야 한다.
  • ③ 트립이지는 수하물을 인도받거나 인도하기 전에 고객의 신분, 수하물의 수량 등을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위해 고객에게 신분증, 여권, 트립이지와의 통화내역 등을 요구할 수 있다.
  • ④ 트립이지는 고객의 신분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수하물의 인도를 거부할 수 있다.

제 4 조 [고객의 책임]

  • ① 고객은 트립이지의 홈페이지 및 앱에서 서비스 예약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맡기는 날짜(시간, 장소 포함), 찾는 날짜(시간, 장소 포함), 연락처, 메신저ID, 메일주소, 수하물 수량, 항공편명 등)를 정확히 입력하여야 하며, 고객이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한 것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트립이지에 책임을 물을 수 없다.
  • ② 고객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기에 앞서 본 약관 및 규정을 확인하여야 하며, 결제가 완료된 후에는 본 약관 및 규정을 모두 확인하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다만 중요한 내용에 대하여는 트립이지는 약관 동의 외에 직접 설명 또는 다른 방법을 통해 고객이 인지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 ③ 고객은 수하물을 트립이지에 인도하기 전에 수하물의 잠금장치를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고, 잠금장치를 확인하지 못한 것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트립이지에 책임을 물을 수 없다.
  • ⑤ 고객은 수하물을 찾기 전에 트립이지가 요구할 경우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여권, 트립이지로부터 받은 메시지 내용 등을 제시하여야 한다.
  • ⑥ 트립이지는 고객의 예약이 확인되면 예약내용의 확인, 방문시간의 조정 등을 위하여 고객에게 전화, 메일, 메신저 등을 통하여 연락을 취할 수 있으며, 고객이 연락을 받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트립이지의 책임을 물을 수 없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시간]

  • ① 예약배송은 공항의 경우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숙소의 경우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 ② 당일배송은 공항에서 오전 7시부터 오후 2시까지 맡겨진 수하물과 숙소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맡겨진 수하물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 ③ 트립이지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수하물을 맡긴 시점으로부터 8시간이 경과한 이후 수하물을 찾을 수 있다.
  • ④ 위 ③항의 8시간을 계산할 때에는 서비스 이용시간 내의 시간만 적용한다.

제 6 조 [예약 및 취소]

  • ① 수하물을 맡기는 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 이전까지 예약 및 취소가 완료되어야 한다.
  • ② 단 24시간을 계산할 때 주말 및 공휴일은 포함하지 아니한다.

제 7 조 [환불 및 추가결제]

  • ① 고객이 제6조의 규정에 따라 예약을 취소한 경우 트립이지는 서비스이용요금을 전액 환불하여야 한다.
  • ② 고객이 위탁한 수하물의 규격과 수량이 예약시 입력한 내용과 달라 서비스요금이 예약시 결제한 금액보다 적은 경우에 트립이지는 그 차액을 환불할 의무가 없으며, 서비스요금이 예약시 결제한 금액보다 많은 경우에는 고객은 추가요금을 별도로 결제하여야 한다.
  • ③ 천재지변, 전쟁, 테러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 트립이지는 일방적으로 이용자의 예약을 취소, 변경할 수 있다.

제 8 조 [수하물 규정]

  • ① 수하물은 크기 및 중량에 따라 규격 내 수하물과 규격 외 수하물로 구분하고 요금을 달리 적용한다.
  • ② 규격 내 수하물이란 다음 각 호의 수하물을 말한다.
    1. 캐리어 : 바퀴부터 손잡이까지의 높이가 73cm 이하이면서 중량이 25kg 이하인 경우
    2. 박스 : 가로 및 세로, 높이의 합이 120cm 이하이면서 중량이 25kg 이하인 경우
  • ③ 규격 외 수하물이란 위 ②항 각호의 규격을 벗어난 수하물과 골프가방, 유모차, 자전거, 이민가방 등을 말한다.

제 9 조 [요금 및 지불방법]

  • ① 트립이지의 서비스 이용요금은 다음의 표에 의한다.

  • <수하물 요금표>


    지역 서비스 이용요금
    예약 배송 당일 배송
    규격 내 규격 외 규격 내 규격 외
    제 1 권역 15,000원 25,000원 20,000원 30,000원
    제 2 권역 20,000원 30,000원 25,000원 35,000원
    제 3 권역 30,000원 50,000원 서비스 불가

  • ② 수하물의 수량이 1개를 초과하는 경우 초과하는 수량에 대해서는 33% 할인을 적용한다. 단, 규격 내 수량과 규격 외 수량은 합산하지 아니한다.
  • ③ 트립이지는 서비스 이용요금을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게재하여야 하며, 요금은 트립이지의 이용정책에 따라 사전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 ④ 트립이지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는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트립이지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다양한 결제수단을 확보하여야 한다.
  • ⑤ 수하물의 수량 및 규격이 예약내용과 달라 추가요금이 발생할 경우 트립이지는 추가요금에 대한 결제가 이루어질 때까지 수하물의 인도를 거부할 수 있다.

제 10 조 [수하물의 손실과 배상]

  • ① 트립이지의 책임으로 수하물의 분실 또는 파손이 발생한 경우, 트립이지는 수하물 한 건당 50만원을 한도로 배상책임을 부담한다.
  • ② 트립이지의 책임으로 수하물의 운송이 지연되어 고객이 수하물 없이 항공기에 탑승한 경우, 트립이지는 EMS를 이용하여 고객의 목적지로 수하물을 운송하여야 한다.
  • ③ 트립이지의 책임으로 운송이 지연되어 고객이 생필품을 구입한 경우 트립이지는 수하물 한 건당 5만원을 한도로 구입금액을 보상하여야 하며, 고객은 구입물품에 대한 영수증을 제시하여야 한다.
  • ④ 트립이지는 수하물의 내용물에 대해 확인하지 않으며, 수하물의 내용물 중 고가 귀금속, 고가 물품, 전자기기, 파손 위험이 있는 물품, 부패성 물품, 발인화성 화학물질이나 향정신성 의약품 등이 있는 경우 이로 인한 모든 손해(분실, 파손, 오염 등)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아니한다.
  • ⑤ 트립이지는 정상적으로 수하물을 취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경미한 긁힘, 마모, 눌림, 흠집, 얼룩 등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아니한다.
  • ⑥ 전쟁, 천재지변, 테러 등 트립이지의 책임없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수하물의 분실 및 손상, 지연 등의 손해에 대해서는 고객은 트립이지에 책임을 물을 수 없다.

제 11 조 [수하물의 처리]

  • ① 고객이 수하물을 찾기로 약정한 날에 수하물을 수령하지 못하는 경우 트립이지는 수하물을 찾기로 약정한 날의 다음날부터 30일까지 보관할 의무가 있으며, 고객은 보관기간 동안 수하물 한 개 당 일 5,000원의 보관료를 부담하여야 한다.
  • ② 고객이 수하물을 찾기로 약정한 날의 다음날부터 30일이 경과한 이후에도 고객이 찾지 않을 경우 트립이지는 고객에게 별도의 통보 없이 수하물을 폐기처분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제 12 조 [관할 법원]

트립이지와 고객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트립이지의 주사무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한다.


제 13 조 [약관의 시행]

본 약관은 2019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